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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필수교육]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CS 교육
과정소개
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들의 CS역량을 증진시킬수 있다.
학습목표
1. 의료기관 종사자로서 고객에게 의료기관의 서비스를 제대로 안내하고 서비스 할 수 있다.
2.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고객 만족을 시킬 수 있다.
3. 고객 만족을 위한 병원 내 매뉴얼 기획 및 교육과정을 기획할 수 있다.
2.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고객 만족을 시킬 수 있다.
3. 고객 만족을 위한 병원 내 매뉴얼 기획 및 교육과정을 기획할 수 있다.
교육대상
1. 의료기관 종사자
2. 요양기관 종사자
3. 병원서비스 종사자
2. 요양기관 종사자
3. 병원서비스 종사자
수료기준
평가기준 | 진도율 | 과제 | 진행단계평가 | 최종평가 | 총점 |
---|---|---|---|---|---|
반영비율 | - | 30% | 10% | 60% | 100점 |
이수(과락)기준 | 80% | 60점/100점 | 60점/100점 | 60점/100점 | 60점 |
※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.
강사소개
- 강사명
- 이선호
- 강사약력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1차시 |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|
2차시 |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|
3차시 | 서비스의 이해 |
4차시 | 고객 관계와 서비스 |
5차시 | 고객 서비스 매뉴얼(고객매뉴얼 관리하기) |
6차시 | 고객 상담 스킬 1(온라인 상담하기) |
7차시 | 고객 상담 스킬 2(전화 상담하기) |
8차시 | 고객 상담 스킬 3(진료 후 상담하기) |
9차시 | 예약 관리 1(온라인 예약 관리하기) |
10차시 | 예약 관리 2(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) |
11차시 | 예약 관리 3(예약일정 관리하기) |
12차시 | 대기 고객 관리(대기 고객 관리하기) |
13차시 | 안전 및 위생 관리(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) |
14차시 | 병원 이미지 메이킹(병원 이미지 관리하기) |
15차시 |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본원적 경쟁전략 |
16차시 | 서비스의 과학적 접근 |
17차시 | 서비스의 경영학적 접근 |
18차시 | 서비스의 행동경제학적 접근 |
19차시 | 이기는 대화, 져주는 대화 |
20차시 | 져주는 대화의 요령 |
21차시 |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|
22차시 |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|
23차시 | 따뜻한 고객 맞이 |
24차시 | 친근한 공감대 형성 |
25차시 | 효과적인 서비스 설명 |
26차시 | 서비스 구매제안 |
27차시 | 고객 배웅 |
28차시 | 고객 만족도 조사(고객만족도 조사하기) |
29차시 | 고객 중심 조직 구축(직원 CS 교육하기) |
30차시 | 소통하는 조직 구축(팀워크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) |